제목[2024년10월6일-주일] 신랑 되신 주님2024-10-05 20:20
작성자
첨부파일2024.10.6(가정예배).pdf (59.3KB)

● 성경 : 호세아 2장
● 찬송 : 414장(새찬송 293장)


하나님은 이스라엘과의 관계를 상징적으로 부부 관계로 표현하셨습니다. 이는 아내가 남편에게 순종하듯이 이스라엘은 하나님만을 향하여 따라가고 순종해야 하며 남편이 아내를 사랑하듯이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사랑하신다는 사실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사랑은 영원합니다. 

하나님은 “내가 네게 장가들어 영원히 살되 의와 공변됨과 은총과 긍휼히 여김으로 네게 장가들며 진실함으로 네게 장가들리니 네가 여호와를 알리라”(19,20절)고 하셨습니다. 사람의 사랑은 변하기 쉬우나 하나님의 사랑은 변치 않고 영원합니다. 하나님은 배반한 이스라엘 백성에게조차 주님의 사랑은 변치 않는 것임을 알려 주십니다. 

둘째로,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응답해 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말하기를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사 58:9)고 하셨습니다. 기도 응답은 신랑 되신 주님을 사랑하고 그 분을 의지하는 자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에 힘입어 죄악을 버리고 주님께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그리하면 우리의 기도가 응답되며 우리의 신앙이 날마다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 신랑 되신 주님을 바라보며 날마다 신앙의 성장을 이루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