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3년08월05일-토] 성도가 고난을 당할 때2023-07-29 21:57
작성자
첨부파일2023.08.05(가정예배).pdf (65.2KB)

● 성경 : 시편 88편
 ● 찬송 : 395장(새찬송 342장)


우리는 신앙생활을 하는 중에 감당하기 어려운 일을 만날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다정했던 이웃과 친구마저 우리를 배척하고 떠나 버림으로 외롭고 쓸쓸하고 낙심되는 처지에 빠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도들은 이러한 고난의 때가 다가올지라도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어려움을 이겨내야 하겠습니다. 

첫째로, 성도는 하나님의 선하심을 신뢰해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창조주와 구속주가 되시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그 자녀들이 고난 가운데 처할 때 결코 방임하지 않으시며 피할 길을 주시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십니다. 그러므로 성도들은 고난 중에도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함으로, 고난을 이기고 성숙한 신앙으로 나아가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성도는 하나님과 교제하며 인내로써 기도해야 합니다. 

고난이 계속되거나 그 도를 더해갈 때에도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예배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우리의 믿음이 약해지지 않고, 하나님과 영적인 교제를 끊이지 않게 되어야 인내로써 간절히 기도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놀랍게 응답해주셔서 모든 문제를 아름답게 해결해 주십니다. 

기도: 하나님을 의지하고 기도함으로 고난을 이기는 성도가 되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