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년04월13일-수] 블레셋을 벌하신 하나님2022-04-09 22:11
작성자
첨부파일2022.04.13(가정예배).pdf (67.5KB)

● 성경 : 사무엘상 5장
 ● 찬송 : 394장(새찬송 354장)


블레셋 사람들은 이스라엘에게서 언약궤를 빼앗았다고 의기양양했지만, 이로 인해 무서운 재앙을 당하였습니다. 블레셋 사람들은 상체는 사람의 모양이요 하체는 물고기 형상을 한 다곤을 신으로 섬겼는데, 다곤 신전에 언약궤를 가져다 놓은 결과 다곤 상이 무참히 파괴되었고, 많은 사람이 독종 재앙으로 인해 죽게 되었고 고통을 당했습니다. 

첫째로, 우상 숭배는 백해무익한 것입니다. 

우상 다곤이 언약궤 앞에 엎드러진 것은 우상이 하나님께 굴복한 것을, 다곤의 머리와 손목이 떨어져 나간 것은 우상은 아무것도 아님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인간들이 허탄한 우상 숭배에 빠지는 것은 그 마음이 어두워서 조물주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결과입니다. 그러나 우상 숭배자는 그 우상과 함께 망하게 됩니다. 

둘째로, 유형, 무형의 우상 숭배를 금해야 합니다. 

우상은 비단 눈에 보이는 유형적인 것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우상도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이 곧 우상이 되므로 우리는 모든 종류의 우상을 배척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골 3:5). 기도: 우상 숭배를 멀리하고 탐심에 빠지지 않게 도와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