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3.12.15] 교회 행사소식2013-12-15 18:00
작성자

1. 교역자, 장로 송년기도회
2. '교회음악대학 2013년도 졸업예배' 은혜 가운데 드려져

 
"믿음과 말씀으로 승리하게 하시고 풍성한 은혜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교역자, 장로 송년기도회… 에벤에셀의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더한 사랑과 헌신의 생활 다짐
 

▶…교역자와 장로님들은 지난 5일(목) 오후 7시 안양성전 대성전에서 송년 기도회로 모여 그동안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생각하며 감사 찬송하고, 교회와 각자에게 주어진 사명과 비전을 새롭게 하여 남은 시간 유종의 미를 거두고 새해 더욱 신실하고 충성스럽게 직임을 감당하여 하나님께 크게 영광 돌리게 되기를 기원하였다. 이석호 목사님의 사회로 이종복 장로님의 기도와 장로성가단의 은혜롭고 감동적인 특송에 이어 당회장 조 목사님의 빌립보서 3장 13절에서 17절 말씀 본문의 설교 순서로 기도회가 진행되었다. 조용목 목사님은 올 한해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에 큰 힘을 주시고 성도들이 성령의 감동하심을 따라 받은 은혜대로 열심히 헌신하므로 교회가 더욱 평안하여 든든히 서가고 사명을 충실히 감당할 수 있었다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고, 교회 모든 제직과 성도들의 사랑과 헌신을 치하하셨다. 목사님은 이어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그동안 행한 많은 일들을 헤아려 기록해 보면서 부정적인 성향을 가진 일에 대하여는 자기성찰의 반성과 회개를 통해 하나님의 용서와 위로를 받아 다 잊도록 하고, 자랑스럽고 영광스러운 일에 대해서는 다만 하나님께 감사하며 교만해지거나 자만에 빠지지 않도록 청산하고 정리하는 일을 훌륭히 잘 하여 새로운 푯대를 향해 전진해나가야 한다고 역설하셨다. 목사님은 특히 기도, 섬김, 예배 생활에서 성도에게 본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우선적인 푯대임을 강조하셨다. 이어서 교역자와 장로님들은 당회장 목사님의 인도로 교회의 모든 일에 앞장서며 열심히 성도님들을 섬기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교회의 목표와 당회장 목사님의 사역을 위해, 성도들을 위해, 성령 충만하여 주님의 권능이 따르고 성도의 본이 되기 위해 합심하여 간절히 기도하였다. 조 목사님은 교역자와 장로님들이 모두 건강하고 생활이 안정되고 평안하여 주의 일에 힘쓰는 가운데 복음의 향기를 발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과 선하심을 나타내 보이는 증인들이 되도록 기도로 축복해 주셨다.
 
주신 생명과 시간과 재능을 오직 주의 영광을 위해…"
'교회음악대학 2013년도 졸업예배' 은혜 가운데 드려져
 

▶…교회음악대학 2013년도 수료 및 졸업식이 지난 12월 1일 오후 7시 안양성전 호산나성전에서 학생들을 비롯하여 교수들과 많은 성도들이 참석하여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졸업생들은 감사예배를 드리며 언제나 주님 앞에 온유하고 겸손한 자세로, 자신의 만족과 기쁨이 아닌 오직 주님의 부르신 뜻에 합당하게 열심히 섬기고 봉사하면서 교회에 아름다운 덕을 세우는 자가 될 것을 다짐하였다. 성가연합회 교육부장 원재영 장로의 사회로 부회장 김영일 장로의 기도, 김요한 목사님의 설교로 예배를 마치고 2부 행사로 학생들의 연주 발표회가 이어졌다. 김요한 목사님은 시편 150편 1절에서 6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에서 찬양의 이유와 목적, 봉사하는 바른 자세에 관해 말씀하면서 주님과 주님의 몸 된 교회를 향한 변치 않는 사랑과 충성을 강조하셨다. 이어 성가연합회 회장 김태화 장로님이 졸업 및 수료증서를 수여하고 격려해 주었다. 2부 연주 발표회에서는 성악과와 지휘과 등 각 과별로 졸업생과 수료생들이 나와 그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힌 재능을 성도들 앞에 선보이며 신령한 즐거움과 감사가 넘치는 성령 충만한 시간이 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