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5.11.22] 교회 행사소식2015-11-22 18:00
작성자

1. 사단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정기총회 개회예배에서 설교
2. 추수감사절 찬양행사 성전별로 다채롭게 열려

 

 

조용목 목사님
"철저하게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교회" 강조

사단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
정기총회 개회예배에서 설교

 

 

▶ 당회장 조 목사님은 지난 12일(목) 서울 기독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사단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연합회(대표회장 이광용 목사) 제17차 정기총회 개회예배에서 설교하시고 연합회의 발전을 축원하시며 총회를 축하하셨다.

 

동 연합회는 이번 총회에서 종교다원주의 사상의 교회 침투와 교회의 세속화에 맞서 교회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구원의 복음을 전파하며 성경대로의 신앙을 지키는 일에 힘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한편, 교회의 거룩성과 복음진리를 훼파하는 단체의 활동에 참여하거나 앞장서고 있는 일부 교회지도자들의 각성을 촉구하였다.

 

총회에 앞서 개회예배가 연합회 상임회장 이성현 목사님의 사회로 시작되어 상임회장 이강익 목사님의 대표기도, 총무 김광제 목사님의 성경봉독, 연합회 여성목회자회 회장단의 특송, 예장개혁예선총회 회원들의 색소폰 연주찬양, 조용목 목사님의 설교 순서로 드려졌다.

 

조 목사님은 갈라디아서 1장 6절에서 10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교회의 정체성 견지'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교회의 본질과 정체성 및 본연의 사명에 관해 말씀해 주시며 시대가 어떠하든 흔들림 없이 철저하게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신앙을 견지하고 가르치며 전파하는 교회가 돼야 함을 역설하셨다.

 

회원들은 말씀의 은혜를 받고 바른 성경관과 기독관을 가지고 건강한 교회, 거룩한 교회가 되도록 앞장 서 헌신할 것을 다짐하며 연합회의 발전과 섬기는 교단과 교회의 부흥을 기원하였다.

 

이어 상임회장 김광호 목사님의 축시, 한국장로교사학회 회장 김남식 박사의 '한국 장로교회의 역사와 전망'이란 주제의 특강, 연합회 고문 목사님들의 격려사와 축사가 있은 후 '나라와 민족통일을 위한' '한국 교회와 세계 선교를 위한' '사이비 이단과 WCC 사상의 척결을 위한' 특별기도 등의 순서가 있었다.

 

연합회 고문 송현 목사님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진행된 총회에서 회원들은 신임 대표회장으로 이광용 목사님을 재선임하는 등 새회기년도에 연합회를 이끌어 갈 임원진을 새로 구성하고, 예장 대학원대학교 설립 추진 건 등의 각종 안건과 회무를 처리하고 폐회하였다.

 

 

 

추수감사절 찬양행사 성전별로 다채롭게 열려
베풀어 주신 은총에 감사드리며
더한 사랑과 헌신 다짐

 

  

▶추수감사절을 맞아 그동안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은총에 감사드리며 한 해의 삶 속에서 이루어진 결실들을 올려드리고 찬송하는 찬양행사가 13일(금)과 15일(주일) 각 성전에서 성대하고 은혜롭게 열렸다.

 

성도들은 예배와 다양한 찬양행사를 통해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교회와 성도들의 각 가정에 더욱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고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각자의 분깃과 사명에도 기름진 열매로 가득하게 되길 기원하였다.

 

15일 판교성전에서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교회학교 주관으로 감사 찬양행사가 열려 교회내 모든 봉사, 선교, 교육기관의 부서별 찬양팀이 출연하여 저마다 특색 있는 다채로운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자리를 함께 한 성도들에게 은혜를 끼쳤다.

 

유치부 어린이들의 깜찍한 율동찬양으로 시작하여 외국인선교회 성도들의 감동적인 우리 말 찬송,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 권사님들의 합창 및 아코디언과 색소폰 협연, 주일 3부 낙원성가대와 청년봉사선교회 합창단의 시종 숨죽이며 귀 기울이게 한 아름다운 찬양, 장로 합창단의 멋진 합창 등 순서 순서마다 성도들에게 충만한 은혜가 임하였다.

 

우리 교회가 말씀과 성령 충만하며 찬양의 은혜 또한 넘치는 교회가 되게 하신 하나님, 아름다운 우리 교회를 통하여 성도의 영육 간에 풍성한 구원의 은총으로 복 주시는 하나님을 향하여 더욱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 깊어지는 감사 찬양행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