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년11월21일-목] 성전 건축을 위한 권면2024-11-16 18:49
작성자
첨부파일2024.11.21(가정예배).pdf (69.7KB)

● 성경 : 학개 1장
● 찬송 : 375장(새찬송 331장)


다리오 왕 2년 6월 초하루에 하나님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를 통해 유다 총독 스룹바벨과 대제사장 여호수아에게 임하였습니다. 하나님은 성전 건축하는 일을 중단한 것에 대하여 책망하시고 이를 재개할 것을 명하셨습니다. 스룹바벨과 여호수아와 백성들은 학개를 통해서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성전 건축을 재개하였습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먼저 구합시다.

많은 사람이 일생 동안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며 이를 얻기 위해 동분서주합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늘 생각하며 주님의 일을 하는데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예배 중심의 생활을 합시다. 

초대 교회 시절, 사도들과 성도들은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렸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성령 충만한 생활을 할 수 있었고 주님의 은혜로 교회가 나날이 부흥했습니다. 예배를 통해 우리는 주님을 경배하며 상처입고 병든 영혼과 육신이 치료받고 주님의 은혜를 체험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배드리기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기도 : 예배드리기에 힘쓰고 주님의 일을 열심히 하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