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년02월27일-화] 사단의 최후2024-02-24 22:21
작성자

● 성경 : 이사야 27장
 ● 찬송 : 388장(새찬송 348장)


1절의 “날랜 뱀 리워야단”은 물살이 빠른 티그리스 강가에 도읍을 둔 앗수르 왕국을,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은 꼬불꼬불한 모양으로 흐르는 유프라테스 강가에 큰 도읍을 둔 바벨론 왕국을, 그리고 “바다에 있는 용”은 애굽을 의미합니다. 뱀이나 용은 사단을 상징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세 왕국을 멸하셨듯이, 사단을 멸하실 것입니다. 

첫째로, 사단의 최후는 영원한 불못입니다. 

사단은 거짓으로 아담과 하와를 유혹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타락하게 만든 이래, 줄곧 인간을 유혹하여 파멸의 길로 이끌어갑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상한 바 되었고 사단의 나라는 무너져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사단을 무저갱에 가두시고, 그 후에는 영원한 불못에 던져 넣으실 것입니다(계 20:1-3,10). 

둘째로, 하나님의 온전한 나라가 도래할 것입니다.

앗수르나 바벨론, 애굽 왕국이 패망하게 되고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 자손들이 자유함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마지막 때에 사단은 불못에 던짐 받고 하나님의 백성은 새 예루살렘에 거하며, 거기서 영원토록 하나님을 섬기며 행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이러한 장래의 영광을 바라보며 죄와 사단과의 싸움에서 승리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의 온전한 나라가 오기를 바라며 매사에 승리하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