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3년09월17일-주일] 복된 성도의 가정2023-09-16 21:11
작성자
첨부파일2023.09.17(가정예배).pdf (66KB)

● 성경 : 시편 128편
 ● 찬송 : 305장(새찬송 559장)


가정은 인간 삶의 근거지입니다. 우리 사회가 밝고 활기차게 되려면 화목하고 견실한 가정이 많아져야 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 세상에는 불화한 가정, 파괴된 가정이 많습니다. 불안정한 가정이 많은 만큼 사회적인 문제도 많아지므로 건강한 가정이 많아야 안정된 사회가 됩니다. 그러면 건강한 가정을 꾸려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로, 온 가족이 하나님을 경외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은 인륜에 대한 도리도 잘 지켜 행합니다. 따라서 성도들이 부모에게 효도하고, 부부간에 애정이 있으며, 자녀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가정을 화목하고 복되게 꾸려나가기를 원하는 사람은 온 가족이 하나님을 경외해야 합니다. 

둘째로, 온 가족이 근면 성실하게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그 손이 수고한 대로 먹게 되는 복을 받습니다. 다시 말해서 열심히 땀 흘려 일한 대로 좋은 결실을 거두게 됩니다. 건전한 자세로 자기에게 맡겨진 일을 성실하게 하다 보면 삶 자체가 건전해지고 가정도 안정이 됩니다. 우리는 사치와 허영을 멀리하고 정직하게 근검절약하며 생활함으로 건실한 부요를 누려야 하겠습니다. 

기도: 우리의 온 가족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복된 가정이 되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