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년02월17일-토] 이스라엘이 고난 받는 이유2024-02-10 20:32
작성자
첨부파일2024.02.17(가정예배).pdf (65.9KB)

● 성경 : 이사야 17장
 ● 찬송 : 213장(새찬송 423장)


하나님은 유다를 치기 위해 동맹을 맺었던 다메섹이 에브라임과 함께 멸망에 이를 것을 경고하십니다. 그리고 이 때 이스라엘도 견고한 성읍이 황폐케 되고 모든 축복과 영광이 거두어져 “근심과 심한 슬픔의 날”을 맞게 될 것이라고 하십니다. 그러면 이스라엘이 고난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로,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잊었기 때문에 고난을 당합니다.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백성임에도 불구하고 이방인처럼 고난과 징계를 받는 이유는 그들이 “자기의 구원의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자기의 능력의 반석을 마음에 두지 않은 까닭이라”고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구원이시며 능력의 반석이신 하나님을 잊은 이스라엘을 반면교사로 삼아 그와 같은 잘못을 범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이스라엘은 영적 유익을 얻기 위해서 고난을 당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이 고난의 날에 “자기를 지으신 자,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바라보고 아세라나 태양 상을 바라보지 않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은 징계를 받음으로 죄를 깨닫고 하나님만 바라보게 되는 영적 유익을 얻게 될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징계 받을 때 우리는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감으로 유익을 얻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징계를 경히 여기지 말고 고난 중에 즐거워하는 자가 되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