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년02월01일-목] 위기에 처한 성도의 자세2024-01-27 21:55
작성자
첨부파일2024.02.01(가정예배).pdf (70.3KB)

● 성경 : 이사야 1장
 ● 찬송 : 197장(새찬송 263장)


유다 왕국의 중흥을 이룩한 웃시야왕의 죽음은 온 백성에게 충격을 안겨 주었습니다. 그러나 유다 백성은 국가적인 위기에서도 하나님을 의뢰하지 않고 여전히 타락한 생활에 빠져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의 죄악을 책망하고 하나님께로 돌이키게 하실 목적으로 이사야를 보내셔서 이사야는 웃시야왕이 죽던 해부터 60년간 예언을 하였습니다. 

첫째로, 죄를 회개함으로 위기를 극복해야 합니다.

개인, 가정, 사회, 국가를 막론하고 위기를 타개하는 길은 죄를 회개하고 그릇된 삶의 자세를 고치는 것입니다. 우리 사회에 다가온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도 이와 같습니다. 나라가 위태할 때는 국민 모두가 진정으로 죄를 회개하고 생활 자세를 바꾸어야 합니다. 성도들은 앞장서서 회개하고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는데 힘써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위기를 극복해야 합니다.

모든 부조화와 파국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한 결과입니다. 당시 유다 백성은 하나님께 불순종하면서도 형식적인 종교 행위에는 열심을 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열납하지 않으시는 제사와 기도가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우리 모두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만 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순종하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회개와 순종으로 어려움을 타개해 나가는 성도가 되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