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3년12월28일-목] 성도의 균형 잡힌 생활 자세2023-12-23 10:45
작성자
첨부파일2023.12.28(가정예배).pdf (71.3KB)

● 성경 : 전도서 4장
 ● 찬송 : 370장(새찬송 330장)


우리 주위에는 자수성가하여 타인의 부러움을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부모가 물려준 재산마저 보전하지 못하고 탕진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또 재물을 모으는 일에만 전념하고 쓸 줄을 모르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면 균형 잡힌 생활 자세는 무엇일까요? 

첫째로, 사회에 유익을 끼치는 일을 부지런히 경영해야 합니다. 

성경은 게으르지 말고 자기 손으로 일하여 생활할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누구든지 일하기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게 하라.”고 권면하였습니다(살후 3:10). 그렇다고 재물을 모으는 데만 일하는 목적을 두어서는 안 됩니다. 이런 사람은 이웃에게 베풀 줄 모르는 무익한 사람입니다. 반면에 재물을 이웃을 위해 사용하며 또 나아가 천국을 확장하는 일에 사용하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둘째로, 영육 간에 균형 있게 사는 것이 지혜로운 인생입니다. 

성도들의 균형 잡힌 삶이란, 한 손으로 열심히 일하고 다른 손으로는 이웃을 돌보아 주는 것입니다. 또한 자기의 직업에 충실하면서 믿음 생활에도 열심을 내는 것입니다. 불의한 재물보다 정당하게 수고한 대가로 얻은 결과에 만족합니다. 그리할 때 이웃의 존경과 하나님의 돌보심을 받으며 복된 삶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적은 소득이 의를 겸하면 많은 소득이 불의를 겸한 것보다 나으니라”(잠 16:8). 

기도: 성실한 생활 자세로 교회와 사회에 이바지하는 성도가 되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