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3년12월08일-금] 지혜로운 자의 입술2023-12-02 22:03
작성자
첨부파일2023.12.08(가정예배).pdf (71.1KB)

● 성경 : 잠언 15장
 ● 찬송 : 274장(새찬송 497장)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 것인가를 잘 보여줍니다. 말은 곧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내며 인간관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인격을 지닌 사람이라면 지혜롭고 때에 맞는 말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덕을 끼치는 생활을 해야 하겠습니다. 

첫째로, 유순하고 겸손한 말을 사용해야 합니다. 

세상에서는 거칠고 교만하게 말함으로 상대방을 심리적으로 누르고 눈앞에 보이는 이득을 취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성경 말씀대로 유순하고 겸손한 말을 사용해야 합니다. 상대방이 격한 말을 한다고 과격한 말로 응수하면 불화가 심해져서 나중에는 걷잡을 수 없게 됩니다. 반면에 상대방이 격한 말을 하더라도 유순한 말로 대꾸하면 자연히 상대방도 냉정을 되찾게 되고 올바른 해결점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둘째로, 복된 소식을 전하는 입술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많은 말을 합니다. 그런데 그 말들 가운데 과연 얼마나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말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우리의 입술이 불필요한 말을 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보다 많은 시간을 우리를 구원해 주신 주님의 사랑을 드러내고 복음을 전하는데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유순하고 겸손한 말을 하며 복음을 열심히 전하는 성도가 되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