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6.02.10] 교회 행사소식 2026-02-10 21:00
작성자

“혹한의 추위가 무색했던 청년들의 뜨거운 기도와 경건 훈련의 열기”
청년봉사선교회 겨울수련회, 말씀과 성령의 충만한 은혜속에 열려


  
20260210c-1.jpg


    

▶본교회 청년봉사선교회의 겨울수련회가 ‘새 힘을 얻으라’(이사야 40:31)는 주제로 1월 29일(목)부터 31일(토)까지 2박 3일간 전원성전에서 많은 청년들이 참가하여 말씀과 성령의 충만한 은혜속에 열렸다.

 

수련회 첫날, 조명제 목사님이 이사야서 40장 27절에서 31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하나님께서 주시는 새 힘을 얻으려면>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해주시고 수련회에 참가한 우리 청년들을 격려해 주셨다.


20260210a-1.jpg

 

“하나님께서 주시는 ‘새 힘’을 얻으려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속받은 성도로서의 자기 정체성을 분명하게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그 모든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매달리는 자에게 능력 주시기를 기뻐하신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앙망해야 합니다.”

 

조명제 목사님은 말씀의 교훈을 통해 힘과 용기가 필요한 성도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위로와 구원과 도움의 메시지를 전하며 하나님이 주시는 ‘새 힘’의 의미와 그 ‘새 힘’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말씀해 주시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새 힘을 받아 삶 속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성도들이 되도록 기도해 주셨다.

 

이어진 첫째 날 ‘仰望(앙망) 새 힘을 노래하라’는 프로그램에서 청년들은 직접 작사, 작곡한 찬양곡을 발표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함께 은혜받고 함께 새 힘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仰望(앙망) 새 힘을 얻으라’와 ‘仰望(앙망) 새 힘을 바라보라’는 두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신앙 자세를 정립하고 실천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요동치 않는 확고한 믿음을 가지기 위한 은혜로운 시간을 가졌다.



20260210b-1.jpg
 
 

 

 

이와 함께 금요기도회와 성령충만기도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간절히 하나님을 앙망하므로 기도 응답과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으며, 조별 경건훈련과 말씀 묵상과 특강을 통해 신령한 지식을 쌓고 각자가 경험하고 체험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이야기하며 서로 믿음을 북돋워 주었다.

 

셋째 날에는, ‘仰望(앙망) 독수리같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조별 모임 시간에 이전의 그릇된 생활 습관과 신앙 태도에 관하여 진솔하게 고백하며 자성하고 수련회 이후 바르게 변화될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며 소망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청년들은 폐회예배를 드리며 수련회 기간 동안 큰 은혜를 베풀어 주신 하나님께 감사 찬송하고, 열심히 신앙 생활을 하며 교회를 섬기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적극 참여하여 헌신하기로 굳게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