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5.03.08] 교회 행사소식2015-03-08 18:00
작성자

1. GNTC-TV 방송영상 제작을 위한 세미나
2. 시흥성전 미화부 아름다운 헌신
3. 외국인선교회 '제6기 한국어 교실' 수료식

 

 

 

방송통신선교연합회
'GNTC-TV 방송영상 제작을 위한 세미나' 개최

사진과 동영상의 촬영 및 편집, 보도자료 작성 등
뉴스 제작 실무교육 큰 성과 거둬

 

 

▶…GNTC-TV 방송영상 제작을 위한 세미나가 지난 2월 28일(토) 안양성전에서 방송통신선교연합회 주최로 성황리에 열렸다.

 

지성전의 GNTC-TV 특파원 등 50여명의 성도와 선교회 회원들이 참석하여 기도회, 이론 교육, 제작 실습, 발표 및 평가회 등의 순서로 이날 세미나가 진행되었다.

 

영상편집국장 김요한 목사님은 고린도전서 10장 23절과 24절 말씀 본문의 설교에서 첨단 방송 정보 통신 장비와 기기들을 복음전파와 성도들의 신앙생활을 위해 적극 활용하되 하나님의 영광과 성도들의 신앙생활과 교회에 유익이 되도록 각별히 분별하고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사명감을 북돋워 주셨다.

 

 

이어진 오전 교육에서는 조성욱 안수집사가 사진 및 동영상에 관한 기초 이론을, 김현회 정보통신선교회 회장이 TV 뉴스 제작 방법에 관한 내용을 각각 강의하였다.

 

오후 실습교육에서는 전체 참석자가 8개조로 나뉘어 직접 기사를 작성하고 작성한 기사를 기초로 실제로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여 이를 발표하였다. 그리고 자신들이 제작하여 발표한 뉴스 보도 자료들을 보고 서로 간에 이를 평가하면서 작품의 잘된 점은 본받고 문제점은 개선하는 등의 제작실무를 익혔다.

 

세미나에 참석한 성도들은 방송 영상 제작에 꼭 필요한 내용을 현장감 있게 잘 배운 은혜로운 시간이었다며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다. 행사를 기획하고 주관한 방송통신선교연합회 회장 이근영 장로는 앞으로 더 깊이 있는 분야까지 다루는 심화 교육도 준비하여 방송 제작에 참여하는 봉사자들을 돕고 GNTC-TV의 발전을 적극 도모할 것임을 밝혔다.

 

 

 

시흥성전 미화부 20여명의 봉사자들
교회의 청결과 환경미화 위해 아름다운 헌신

 

 

▶…시흥성전 여성봉사연합회는 최근 자원한 20여명의 성도들로 미화부를 신설하고, 교회당을 아름답고 청결하게 가꾸는 봉사활동을 시작하였다.

 

지난 2월 25일(수) 봉사자들은 수요1부예배를 마친 후 교회와 성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여 교회당 내외벽, 바닥, 유리창, 화장실 등 곳곳을 정성을 다해 청소하면서 교회에 드나드는 모든 성도들이 말씀의 은혜와 권능을 받고 기도응답을 받으며 우리 교회에 회개와 신유의 역사가 더욱 넘치게 되기를 기원하였다.

 

봉사자들의 아름다운 헌신으로 성전 안팎이 이전보다 눈에 띄게 깨끗해지고 더욱 향기가 나고 아름다워졌다. 시흥성전 미화부 봉사 성도들은 매주 수요일마다 모여 헌신 봉사하고 있다.

 

 

 

외국인선교회 '제6기 한국어 교실' 수료식
외국인 성도들의 한국어 자격시험에 큰 도움

 

 

▶…외국인선교회가 개설하여 운영하는 '한국어 교실'의 제6기 수료식이 지난 2월 15일 수원성전 세계선교센터내 교육실에서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열렸다.

 

지난 해 봄부터 시작한 금번 6기 한국어 교육 과정에 태국, 스리랑카 등 우리 교회에 출석하는 많은 외국인 성도들이 등록하여 우리말을 공부해 왔고 그 중 성실히 배움에 임하여 80% 이상의 출석률과 기준치 이상의 성취도를 보인 외국인 성도들에게 영예스러운 수료증서가 수여되었다. 선교회 회원들은 축하 선물을 전하며 이들을 격려해 주었다.

 

그동안 이 '한국어 교실'을 수료한 많은 외국인 성도들이 '한국어 토픽' 시험에 합격한 바 있으며, 최근에도 네팔 출신 빅럼 형제 등이 3급 시험에 합격하여 자원봉사하는 선생님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외국인선교회는 금번 제6기 수료식에 이어 곧바로 제7기 교육을 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