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4.07.13] 교회 행사소식2014-07-13 18:00
작성자

1. '2014 물세례식' 하나님의 은혜 속에 거행
2. 은진청년합창단 '제3회 정기 찬양연주회'
3. 시흥성전 각 부서 연합 '소방 교육, 훈련' 실시
4. 판교성전 교사, 청년들 '교회당 아름답게 가꾸기' 행사

 


 


"구원의 은총에 감사…성도다운 생활 결단"
'2014 물세례식' 하나님의 은혜 속에 거행

 

▲ 안양성전
 

 
▶…우리 교회의 올해 물세례식이 7월 3일부터 안양, 수원, 안산, 전원성전 침례장에서 지난 1년 동안 예수님을 주와 그리스도로 영접하고 교회에 등록하여 신앙생활을 해온 많은 새신자와 아직 세례를 받지 못한 성도들을 대상으로 은혜 충만, 성령 충만한 가운데 거행되고 있다.

 

성도들은 식전 예배로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이어서 죄인 된 자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죽었다는 사실과 동시에 그리스도 안에서 의롭게 되고 새 생명을 얻어 살아났음을 공표하는 거룩한 의식을 통해 옛 사람은 장사지내고 새 사람으로 다시 살아난 것을 깊이 인식하고 하나님의 영광과 주님의 기쁨을 위해 살아갈 것을 결단하고 있다.


▲ 안산성전
 

매주 목요일 오전과 한 차례 금요일 저녁, 7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성례에 침례부 권사님들을 비롯하여 남성봉사연합회, 여성봉사연합회, 성가국, 청년봉사선교회 봉사자들이 나와 침례복 준비, 안내, 점심 준비, 찬양, 침례증서 작성 등의 일을 맡아 수고하고 있으며 그동안 전도한 새신자를 돌보던 성도들도 나와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이들을 축복해 주고 있다.

 

한편 중고등부 학생과 청년들의 물세례식은 7월 말부터 8월 초순까지 네 차례 전원성전과 수양관에서 열리는 여름수련회의 중요한 순서로 거행된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찬양합니다."
은진청년합창단 '제3회 정기 찬양연주회'

 

 


 
▶…은진청년합창단의 '제3회 정기 찬양연주회'가 지난 6월 20일(금) 밤 수원성전 대성전에서 성대하고 은혜롭게 열려 성도들을 깊고 풍성한 구원의 은총 속으로 인도하며 가슴 뭉클한 은혜와 감동을 선물해 주었다.

 

이날 연주회는 박현우 형제의 사회로 1부 한국성가, 2부 은혜의 성가, 3부 청년찬양율동팀의 찬조 찬양, 4부 외국성가 순서로 진행되었다.

 

은진청년합창단(지휘 방종석, 피아노 최미선, 오르간 홍정연, 건반 이서언, 드럼 박범주)은 청년 특유의 맑고 싱그러운 음색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구원의 은혜에 대한 기쁨과 감사, 사랑과 헌신의 삶을 위한 결단, 간구와 소망의 마음을 담은 9곡의 다채로운 찬송으로 하나님의 이름을 드높였고, 성도들도 앵콜송 요청으로 화답하며 함께 하나님께 영광 돌렸다.
 

 


 

시흥성전 각 부서 연합 '소방 교육, 훈련' 실시

 

 

 
▶…시흥성전에서는 지난 6월 29일 각 부서장과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교회내 시설물의 안전관리와 화재 예방 및 만일의 경우에 대비한 소방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화재 발생시 초기 대응방법에 대한 행동요령을 숙지하는 교육과, 실제 소화기와 소화전을 사용하여 신속히 화재를 진압하고 성도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훈련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게 되었고 협동심과 교회와 성도를 사랑하는 마음도 더하여졌다.

 

 

 


판교성전 교사, 청년들 '교회당 아름답게 가꾸기' 행사

 

 
▶…판교성전 교회학교 교사들은 6월 15일 오후 교회 뒷동산에서 함께 환경미화작업을 하며 교회를 아름답고 깨끗하게 가꾸고자 땀 흘려 봉사하였다.

 

교회학교 여름행사 준비를 위해 연합기도회를 가진 후 실시한 이날 환경 미화작업에서 교사들은 다가올 장마에 대비하여 열심히 잡목과 잡초를 제거하고 산책로들을 정비하였다. 청년연합회 청년들도 지하 주차장 대청소를 하며 교회 사랑의 구슬땀을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