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16.03.13] 교회 행사소식2016-03-13 18:00
작성자

1. 2016학년도 평신도성경대학원 개강예배
2. 성가대 찬양 선곡 관련 세미나'

 

 

"말씀의 은혜와 능력을 받아
더 사랑하고 더 헌신하기 원합니다!"

 

 

▶2016학년도 평신도성경대학원 개강예배가 지난 3월 2일(수) 오후 안양성전 아가페성전에서 말씀의 은혜를 사모하고 권능 있는 주님의 일꾼이 되기를 바라며 대학원에 입학한 3기 32명의 신입생 및 2학년 재학생과 교수님들이 참석하여 드려졌다.

 

김피터 목사님의 사회로 교수 최광덕 목사님의 기도에 이어 당회장 조 목사님이 디모데후서 3장 15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설교말씀으로 은혜를 끼치며 학생들을 격려해 주셨다.

 

조용목 목사님은 설교에서 부단히 성경말씀을 배워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성경을 공부하는 신령한 즐거움과 그 유익에 관해 말씀해 주셨다. 이어서 목사님은 성경을 배우면 배울수록 그리스도의 거룩한 품성을 닮아가고 그리스도의 향기를 발하게 되어 더 큰 중책을 맡아 교회를 위해 헌신하므로 모든 성도들에게 배움과 헌신의 본이 되도록 축복해 주셨다.

 

본교회 평신도성경대학원은 성경학교와 성경대학 과정을 차례로 수료하고 대학원에 입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년 4학기 동안(3월-6월, 9월-11월) 매주 수요일과 주일에 구약신학, 신약신학, 조직신학, 예배학, 선교학, 목회학, 목회상담학, 전도학, 기독교교육, 신학영어 등 다양한 커리큘럼의 강의가 진행된다.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찬양,
예배의 감격이 더해지는 찬양"

성가연합회 주관 '성가대
찬양 선곡 관련 세미나' 열려

 

 

▶성가대 찬양 선곡 관련 세미나가 지난 6일(주일) 저녁 안양성전에서 우리 교회 124개 성인 성가대의 대장과 지휘자 및 성가국 임원들이 참석하여 성가연합회 주관으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그동안 성가대의 수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하나님이 기뻐 받으시는 거룩한 예배를 위한 찬양곡의 선택 기준과 은혜롭고 성령 충만한 예배를 위한 성가대 찬양 시간 등을 거듭 점검하고 표준화하여 하나님께 최상의 찬양을 드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열렸다.

 

성가연합회 부장 서남준 장로의 사회로 회장 김태화 장로의 기도, 유진주·박지연 선생의 플룻과 클라리넷 이중주 찬양에 이어 부회장 김영일 장로가 1부 강사로 나서 찬양곡의 선곡 기준에 관해 강의하였다.

 

김영일 장로는 찬양의 대상, 예배 찬양의 덕목, 찬양곡 가사, 성도와의 교감, 성가대원과의 교감이라는 각각의 주제 강의에서 특히 성경말씀과 배치되거나 부적절한 표현의 가사를 수정 또는 배제하여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가사로 된 찬양, 세속화되거나 인본주의적인 요소가 가미된 노래가 아닌 오직 창조주 하나님과 구속주이신 그리스도께만 영광 돌리는 가사와 곡조의 찬양을 드려야 함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김희성 지휘자가 2부 순서로 찬양 시간과 기타 주의 사항, 성가곡 추천, 지휘자 규정집 설명, 예배 전 찬송 인도 찬송가 곡목 및 찬송가 가사 수정에 관하여 이론과 실습을 겸한 강의로 참석자들에게 도움을 주며 은혜를 끼쳤다.

 

참석자들은 우리 교회의 성가대답게 말씀과 조화를 이루며 예배의 감격이 더해지는 찬양, 하나님께 드려지는 곡조 있는 기도가 되는 찬양을 드릴 것을 다짐하고 하나님께 감사 찬송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