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증
04.3.7
사 드렸던 것은, 로마 군병들이 예수님을 채찍질하 는 장면에서 어린이들이 숙연해졌고, 함께 참석한 어머니들과 다른 교사들 역시 숙연해지면서 성전 전체에 감동적인 분위기가 감돌았습니다.
"감동과 기쁨이 넘치는 겨울성경학교를 마치고
남궁진 교사 겨울성경학교 일정이 발표된 후, 저는 '예수님 의 생애'라는 프로그램을 맡게 되었습니다. 2시 간이 소요되며 16명의 교사가 참여해야 하는 큰 프로그램이었기에 부담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린 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하는 일에서부터 교 사들이 모여서 연습하는 일까지 쉬운 일이 없었 습니다. 더구나 준비 기간 중에 설 연휴가 있어 서 16명의 교사가 한 자리에 모여 연습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을 통 해 어린이들에게 예수님의 생애를 확실하게 알 게 하여 믿음을 성장시켜야 하겠다는 목표 의식 을 가지고 열심히 기도하며 한 걸음 한 걸음 진 행해 나갔습니다.
연습 전후, 또한 당일 행사 전후에 모든 담당 교사들이 한 마음으로 기도하며 프로그램에 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습할 때마다 주부 교사 들이 16명의 식사를 준비해 주셔서 화기애애한 가운데 여유 있게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소품을 구입하는 문제도 어려운 숙제였는데 많은 교사 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주셔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각종 음악과 동작, 담당 교사 들의 원활한 진행 속에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 로 마쳤습니다. 특히 보람을 느끼면서 주님께 감
마음에 다가오는 부담을 기도함으로 하나님께 맡 겼더니 하나님께서 주관해 주셔서 성공적인 프로 그램이 되게 하셨습니다. 이 모든 일을 이루신 하 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이 덕에 교사 성경학교를 할 때마다 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는 것을 경험했기에 이번 성경학교에 대해서도 하나 님의 은혜를 기대하며 준비했습니다. 그 가운데서 도 특히 기도한 것은 참석한 어린이들 가운데 지루 해 하거나 소외되는 어린이가 나오지 않도록 기도 했습니다.
겨울성경학교가 시작되자 하나님께서 함께 해주 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전체가 매끄럽 고 원활하게 진행되었고, 내용 또한 충실하고 재미 있어서 한 어린이도 빠짐없이 돌아갈 때 입가에 미 소를 띤 채 돌아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기도하며 준비한 교사들의 땀방울을 보시 고 주님께서 긍휼을 베푸신 것 같습니다. 특히 고 등학교를 갓 졸업한 신입 교사들의 아름다운 믿음 이 면면히 엿보이는 것이 흐뭇했습니다. 이번 겨울 성경학교를 통해 유치부 어린이들이 친근감을 가 지고 설교 말씀에, 프로그램에 다가가는 모습이 보 여서 교사로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저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조 전희 교사 저는 어머니의 병환 때문에 프로그램에 다 참석 치 못할 형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반 어린이들 만큼은 잘 참석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했 습니다. 겨울성경학교 기간 동안, 아침에 어린이들 과 인사 나누고 함께 있다가 점심때가 되면 집에 가서 어머니에게 점심을 차려드리고 다시 교회에
오는 것을 반복했습니다. 짬짬이 어렵게 참석했지만 감사한 것은, 전화 심방을 할 때 겨울 성경학교에 올 수 없다고 했 던 어린이 5명이 모두 참석하는 놀라운 일이 일 어났습니다. 저희 반을 처음 맡았을 때, 인원도 적었고 교회 일에 소극적인 부모님이 많은 미약 한 반이었기에 여러 모로 힘들었는데 이번 성경 학교를 계기로 부흥에 대한 소망을 갖게 되었습 니다. 주님께 감사 드리며 반 부흥을 위해 열심 히 노력하겠습니다.
신미경 교사 저는 교사를 시작한 지 몇 달되지 않은 신입 교사입니다. 주일에 어린이들을 가르치는 일도 쉽지 않았지만 성경학교라는 큰 행사를 한다고 하니 기대감도 있었지만 염려도 되었습니다. 그 러나 염려는 한낱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저는 첫 째날 행사 중에 토끼 탈을 쓰고 털옷을 입고 연 기하는 역할을 맡았는데 어린이들이 기대한 것 이상으로 좋아하고 기뻐해서 저 역시 기뻤고 힘 이 났습니다.
저희 반한 여자아이는 처음 온 날 첫 시간부 터 무표정한 얼굴로 앉아 있어서 시간이 날 때마 다 그 옆에 앉아서 말도 걸어보고 율동과 찬양을 함께 하자며 손을 잡아주었더니 조금씩 따라했 습니다. 그러더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을 잡고 같이 해주지 않아도 차츰 행사에 몰두해서 열심 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 어린이를 보 며 보람을 느끼고 행복감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그 어린이 외에 다른 어린이들도 성경학교 프로 그램이 진행되면서 저에게 친근감을 가지고 다 가왔습니다. 둘째 날에는 저희 반 어린이 모두가 저를 보고 먼저 웃으면서 인사를 하고 말을 걸었 습니다. 그뿐 아니라 저희 반 아이 모두가 겨울 성경학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 을 보여주어서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