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
03.11.2
간증
"주님의 일에 대한 열정을 갖게 해주셨습니다"
조성미
ᅵ는 믿지 않는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막내로 자라면서 부모님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자라 다가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 생활을 하다 보니 너 무 힘이 들었습니다. 학창 시절에 성탄절이나 여 름 성경학교 때 교회에 가서 들은 이야기가 생각 나서 하나님께 도움을 청하곤 했습니다. 주님의 은혜로 일이 잘 해결되곤 했지만 그 은혜를 금방 잊어버렸습니다.
'93년에 불신 남편과 결혼했습니다. 남편은 매 일 직장 일이다 회식이다 하며 늦게 왔습니다. 결혼 전에 생각했던 아기자기한 결혼 생활은 꿈 도 꿀 수 없었습니다. 게다가 아이가 생기자 육 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삶에 대한 의욕이 없고 매사에 짜증이 났습니다. 밤에 는 악몽이나 쫓기는 꿈을 자주 꾸었습니다. 하루 는 잠을 자는데 빛이 없는 캄캄한 밤에 누군가가 저를 쫓아왔습니다. 무서워서 앞으로 막 달려가
다가 언덕 위에서 비치는 십자가의 빛을 보다 잠이 깨었습니다.
오산으로 이사했습니다. 그 곳에서도 매사에 짜 증을 내며 이웃 사람들과 왕래도 하지 않고 외롭게 지냈습니다. 우울증 증세가 나타났습니다. 사는 게 싫고 힘들었습니다. 어느 날 교회에 가고 싶은 생 각이 들었습니다. 남편에게 짜증을 안 부릴 테니 교회에 나가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의외로 남편이 쉽게 허락해 주었습니다.
'98년 6월부터 이웃 구역장님의 인도로 은혜와진 리교회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구역장님을 따라 열심히 교회에 다녔습니다. '99년도에 성령으로 세 례를 받았습니다. 그 이후 제 삶이 달라졌습니다. 예배 중심으로, 교회 중심으로 살게되었습니다. 우 울증이 씻은 듯이 나았습니다. 전에는 모든 잘못을 남편의 탓으로 돌리고 남편이 조금이라도 싫은 말 을 하면 참지 못해서 싸우곤 했는데 제가 주님의 은혜 가운데 살다 보니 마음에 여유가 생겨 웬만한 일은 넘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 예수를 믿으 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행 16: 31)는 말씀대로 남편 역시 변화되어 구원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 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 1:2) 는 말씀처럼 주님 안에서 안정되고 복된 생활을 하 면서 2002년 봄부터 교회학교 교사로 봉사하기 시 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렵게 생각되었으나 차츰 적응이 되었고 감사함으로 교사 직분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 여름 성경학교를 준비할 때였습니다. 성 극 공과를 준비하게 되었는데 성극을 통해서 성경
말씀을 어린이들에게 전달해야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기에 자주 모여서 열심히 연습했습니 다. 주일은 물론이고 평일에도 연습했는데 아이 둘을 데리고 성극 연습을 하러 가는 것이 힘든 일이었지만 성극 연습을 하고 나면 피곤하기보 다는 오히려 마음이 뿌듯했습니다. 아이들도 방 해하거나 힘들게 하지 않고 저를 도와주었고 남 편 역시 도와주었습니다. 한번은 성극 연습 때문 에 남편보다 더 늦게 집에 들어간 적이 있는데 남편이 화를 내는 대신 식사 준비를 했다며 반겨 준 적도 있었습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 게 더하시리라"(마 6:33)는 말씀을 생각하며 주 님께 감사했습니다. 어린이들의 신앙 성장을 위 해 성극을 준비하고 여름 성경학교를 준비했지 만 그 과정을 통해서 오히려 교사인 저의 신앙이 성장했고 교사로서의 사명감을 더욱 견고히 하 게 되었습니다.
총력 전도 주간이 다가왔습니다. 요즈음에는 문도 잘 열어주지 않고 낮에 비어있는 집이 많기 때문에 전도하기가 쉽지 않아서 어떻게 전도할 까 여러모로 궁리를 했습니다. 먼저 아이들을 통 해 알게 된 학부모들에게 전도하기로 했습니다. 그 중 한 학부모가 마음을 열고 다가오기에 저희 교회로 인도했습니다. 또한 기도하고 열심히 전 도하러 다니다 보니 하나님께서 결실을 맺게 해 주셔서 네 사람을 전도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할 때 다가오는 보람을 경험하 게 하시고 삶의 기쁨을 맛보게 하신 주님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주님의 일에 대한 열정을 가 지고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