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년9월2일-월] 영적 성장과 믿음의 인내2024-08-31 20:57
작성자
첨부파일2024.09.2(가정예배).pdf (12KB)
● 성경 : 히브리서 6장
● 찬송 : 201장(새찬송 267장)


구원받은 우리는 날마다 영적 성장을 계속해 나가야 합니다. 이는 사람의 몸과 마음이 자라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은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터 위에서 완전한 믿음의 상태로 나아갈 것을 원하십니다. 영적 성장을 지속해 나갈 때 우리는 성령의 은사와 능력을 체험하고 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웃에게 복음을 담대히 전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성도는 복음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됩니다.
곡식과 가라지가 밭에서 함께 자라듯이 지상 교회에는 구원받은 성도와 구원받지 못한 사람이 섞여 있습니다. 그러나 겉으로 보아서는 분간이 잘 안 됩니다. 왜냐면 구원받지 못한 사람도 교회 안에서 요구되는 행동을 하며 적응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복음에 대한 변함없는 확신은 오직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난 성도들만 소유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성도는 인내를 통해 아브라함의 복을 받아 누리게 됩니다.
“저가 이같이 오래 참아 약속을 받았느니라”(15절)는 말씀처럼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자기의 이름으로 맹세하신 언약의 복을 오래 인내함으로 받아 누렸습니다. 이와 같이 영적으로 아브라함의 후손된 성도들은 아브라함과 동일한 복을 약속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과 인내를 통해서 영육 간에 창성케 되는 복을 받아 누려야 하겠습니다.
기도 : 주님의 약속에 대한 믿음과 인내로써 영적 성장을 이루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