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년10월21일-월] 심판과 회복2024-10-19 20:01
작성자
첨부파일2024.10.21(가정예배).pdf (61KB)

● 성경 : 요엘 3장
● 찬송 : 208장(새찬송 289장)


본장에서 요엘 선지자는 ‘여호와의 날’에 있을 일에 대하여 예언합니다. ‘여호와의 날’이란 이중적인 예언으로 그 중 하나는 하나님의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는 날로 하나님의 백성이 사단의 지배에서 구원받는 날을 가리키며 다른 하나는 마지막 심판의 날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나서 요엘 선지자는 주님의 백성에게 주실 주님의 은혜를 선포합니다. 

첫째로, 주님의 백성은 영적인 즐거움을 얻게 됩니다.

“그 날에 산들이 단 포도주를 떨어뜨릴 것이며” 하였습니다. 여기서 ‘포도주’는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것으로 주님의 백성이 맛보게 될 영적인 즐거움을 표현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즐거움은 어찌나 큰지 산들이 달콤한 포도주를 떨어뜨리는 것 같다고 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영적인 즐거움을 맛보고 이를 전하며 살아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주님의 백성은 영생을 얻게 됩니다.

“작은 산들이 젖을 흘릴 것이며 유다 모든 시내가 물을 흘릴 것이며 여호와의 전에서 샘이 흘러 나와서 싯딤 골짜기에 대리라” 하였습니다. ‘젖’은 신령한 하나님의 은혜를 가리키는 것이고 ‘물’은 하나님의 생명을 가리키는 것으로 주님의 백성에게는 하나님의 은혜가 풍성하게 임하게 되고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복이 임하게 됩니다. 

기도 : 주님의 백성에게 주시는 영적인 즐거움을 누리며 살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