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년11월13일-수] 영원하신 하나님의 말씀2024-11-09 19:25
작성자
첨부파일2024.11.13(가정예배).pdf (67.2KB)

● 성경 : 나훔 2장
● 찬송 : 399장(새찬송 546장)


본장은 니느웨가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어떻게 멸망될 것인지에 대하여 상세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당시 중동 전역을 정복하였던 앗수르의 탐욕과 잔인함, 거짓이 그들을 멸망으로 이끌었습니다. 나훔이 전한 니느웨 멸망의 메시지가 니느웨 사람에게는 “멸망”이며 “심판”이지만 유다 백성들에게는 큰 “위로”와 “영광의 회복”이 되었습니다. 

첫째로, 인간의 모든 영화에는 끝이 있습니다. 

앗수르는 한동안 타락한 이스라엘을 징계하기 위한 하나님의 도구로 쓰임 받았습니다. 그러나 앗수르는 하나님이 허용하신 한도를 넘어 이스라엘을 학대하였고 그들 마음대로 주변국들을 침략하고 약탈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들이 하나님의 심판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세상 모든 것에는 끝이 있고 그 끝에는 심판이 있음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말씀만이 영원합니다. 

앗수르는 자신들의 군사력만 믿고 하나님의 신성과 위엄을 비방하였으며 자신들이 세상을 다스리는 것으로 착각하였습니다. 교만한 자들은 자기의 권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본문의 예언대로 앗수르의 영화는 사라지고 하나님의 말씀만이 남게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며 사는 것만이 우리에게 영원한 삶을 허락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기도 : 영원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실천하는 삶을 살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