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경 : 미가 4장 ● 찬송 : 342장(새찬송 543장)
본장에는 메시야의 오심으로 실현될 하나님 백성의 구원과 시온의 영광이 예언되어 있습니다. 메시야의 초림으로 시작되는 신약시대에는 많은 이방인들이 복음을 듣고 구원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한편 메시야가 온 세계 만민을 심판하고 다스리시는 시대가 오면 전쟁이 사라지고 하나님의 백성은 안정된 가운데 풍요롭고 행복하게 살게 될 것입니다. 첫째로, 악인의 계획은 심판을 받게 됩니다.
악인이 도모하는 악한 일들은 아무리 비밀스럽게 진행되더라도 언젠가는 주님의 심판 아래 드러날 때가 있습니다. 욥기 20장 5절에 “악인의 이기는 자랑도 잠시요 사곡한 자의 즐거움도 잠깐이니라” 하였습니다. 우리도 악인으로 인해 고통을 당하는 경우가 있지만 악인의 계획은 언젠가 심판을 받으리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인내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주님의 백성은 영적인 풍요로움을 얻게 됩니다.
주님은 자신이 죄인임을 알고 회개하며 주님께 나아가는 자에게 죄 사함의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영적인 기쁨과 평안을 누리게 해주십니다. 이에 대하여 “각 사람이 자기 포도나무 아래와 자기 무화과나무 아래 앉을 것이라 그들을 두렵게 할 자가 없으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의 입이 이같이 말씀하셨음이니라”(4절)고 하였습니다. 기도 : 구원해 주시고 영적인 풍요로움 가운데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