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4년11월23일-토]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심판2024-11-16 18:51
작성자
첨부파일2024.11.23(가정예배).pdf (66.1KB)

● 성경 : 스가랴 1장
● 찬송 : 399장(새찬송 546장)


스가랴가 본 첫 이상은 홍마와 자마와 백마를 탄 천사들이 골짜기 속 화석류 나무 사이에 서 있는 여호와의 사자에게 온 땅이 평안하다고 보고하는 것입니다. 이는 하나님의 백성은 불안한데 대적들은 평안하다는 뜻입니다. 네 뿔과 네 공장의 이상은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을 괴롭힌 대적들을 심판하시고 하나님의 백성을 구하실 것을 의미합니다. 

첫째로,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시행됩니다. 

사람들은 말을 하고도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말씀하신 것을 반드시 시행하십니다. 이스라엘의 역사를 통해서 볼 때 하나님의 말씀을 대언한 선지자들은 세상을 떠났지만 그들이 전했던 하나님의 말씀은 때가 되면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감 없이 그대로 믿고 그 말씀에 순종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의 백성을 대적하는 자들은 심판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을 핍박하고 대적하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기한 내에는 승승장구하지만 그들에게는 반드시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 된 우리는 어떠한 핍박과 고난이 다가와도 절망하지 말고 오히려 회개하고 인내하며 하나님께 나아가는 좋은 기회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 신실하신 주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인내하며 앞으로 나아가게 하시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