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2년04월02일-토] 기브아 사람들의 타락2022-03-26 20:39
작성자
첨부파일2022.04.02(가정예배).pdf (77.5KB)

● 성경 : 사사기 19장
 ● 찬송 : 332장(새찬송 274장)


본장에는 비극적인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그 당시 이스라엘 자손이 영적으로 타락하여 우상 숭배에 빠졌을 뿐 아니라 윤리적으로도 완전히 타락하였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기브아에 살던 베냐민 사람들은 천인공노할 악을 행하고도 부끄러워하기는커녕 오히려 이를 책망하는 열한 지파를 상대로 전쟁을 일으켰다가 참패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첫째로, 죄의 결과는 불행과 사망입니다. 

기브아인들은 우상 숭배에 빠져 하나님의 말씀에 위배되는 생활을 하였습니다. 죄악이 성행했고 문란한 남녀 관계가 만연했습니다. 심신의 휴식을 얻어야 할 가정은 그 역할을 하지 못하고 불화와 갈등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서 “죄의 삯은 사망이요”(롬 6:23)라는 말씀처럼 죄 짓는 생활을 하며 그 결과로 불행과 사망이 따르게 되었습니다. 

둘째로, 가정을 지키기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창조하실 때부터 남자와 여자를 다르게 만드시고 한 가정을 이루어 살게 하셨습니다. “이러므로 남자가 부모를 떠나 그 아내와 연합하여 둘이 한 몸을 이룰지로다”(창 2:24)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세우신 원칙대로 일부일처 제도에 근거하여 가정을 이루고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가정이 되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하나님의 법도에 맞는 생활을 함으로 평강을 누리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