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7월29일-목] 재물의 진정한 가치2021-07-24 18:11
작성자
첨부파일2021.07.29(가정예배).pdf (68.2KB)

● 성경 : 야고보서 5장
 ● 찬송 : 447장(새찬송 393장)


본장 1절에는 부한 자들에 대한 경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고 하였습니다. 이 말씀은 재물을 모으면 안 된다는 말씀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이는 불의한 재물을 모으고 그 재물을 자기 소유로 착각하며 세상적으로 사용하는 자들에 대한 경고의 말씀입니다. 

첫째로, 정당한 방법으로 재물을 모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약속의 땅인 가나안에 들어간 후 지파별로 땅을 분배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열심히 일해서 생활하며 재물을 얻도록 하셨습니다. 성경에는 재물을 사랑하는 것에 관한 경고와 함께 정당한 방법으로 재물을 얻는 것에 관한 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혜로운 자의 재물은 그의 면류관이요 미련한 자의 소유는 다만 그 미련한 것이니라”(잠 14:24). 

둘째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재물을 사용해야 합니다.

재물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 진가가 나타납니다.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마 6:20). 보물을 하늘에 쌓아두라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재물을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재물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재물을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기도 : 재물을 정당하게 얻어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