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년07월21일-수] 죄 사함 받은 성도의 생활2021-07-17 14:16
작성자
첨부파일2021.07.21(가정예배).pdf (73.9KB)

● 성경 : 히브리서 10장
 ● 찬송 : 201장(새찬송 267장)


불완전한 제사와 율법으로는 인간이 구원될 수 없었으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단 한 번 영원히 유효한 제사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그를 믿는 자마다 영원한 구원을 얻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를 믿어 죄 사함 받은 성도들은 이전에 행하던 죄와 불법을 버리고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합당한 삶을 살아가도록 힘써야 하겠습니다. 

첫째로, 성도들은 기쁨으로 하나님을 예배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영원한 대제사장이 되시므로 성도들은 이제 그를 의지하여 하나님께 담대하게 나아갈 수 있는 복된 삶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변화 받은 우리는 죄로 물든 마음을 벗어버리고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기를 즐거워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믿음이 연약한 자를 사랑으로 권면하여 하나님을 예배하는 귀한 특권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영구한 산업에 대한 소망을 가지고 인내해야 합니다. 

초대 교회 성도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큰 환난과 핍박을 만났지만 굴하지 않고 믿음을 지켰습니다. 이는 그들에게 이 세상의 산업이나 부귀영화보다 더 귀하고 영원한 산업인 천국이 예비되었음을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잠시 후면 재림하실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며 낙심치 말고 믿음을 끝까지 지키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믿음을 지키며 복음을 전하기에 힘쓰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