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년01월08일-토] 나팔절이 주는 교훈2022-01-01 11:58
작성자
첨부파일2022.01.08(가정예배).pdf (64.2KB)

● 성경 : 민수기 29장
 ● 찬송 : 257장(새찬송 520장)


이스라엘 백성은 매년 7월 첫 날을 나팔절로 지켰고, 그 달 10일은 속죄일로 지켰으며 15일은 초막절로 지켰습니다. 나팔절은 다가올 속죄일과 초막절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알리고 준비하게 할 목적으로 하루 종일 나팔을 불었고 또 규정대로 하나님께 제물을 드렸습니다. 오늘은 구약의 나팔절이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첫째로,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를 전합시다. 

이스라엘 백성이 나팔절에 나팔을 분 것은 다가올 속죄일을 알리기 위함이었습니다. 이처럼 신약 시대의 성도들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대속하셨다는 사실을 알릴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으로 죄 사함을 받았음에 감사하며 이 복된 소식을 전해야 하겠습니다. 

둘째로,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념합시다. 

구약 시대 이스라엘 백성은 초막절을 알리기 위해서도 나팔을 불었습니다. 그들은 초막절이 되면 마당에 초막을 짓고 지난날 불기둥과 구름기둥으로 인도하시고 만나를 내려주셔서 먹이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념하였습니다. 이처럼 우리도 지금까지 은혜로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돌리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기도 : 저희를 구원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널리 전하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