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2년01월17일-월]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2022-01-15 11:59
작성자
첨부파일2022.01.17(가정예배).pdf (63.7KB)

● 성경 : 신명기 2장
 ● 찬송 : 469장(새찬송 412장)


이스라엘 백성은 가나안땅을 향해 가던 중에 다른 민족의 거주지를 통과해야 할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에서 자손과 모압과 암몬 족속의 땅을 통과할 때에는 돈을 주고 양식과 물을 사먹으며 평화롭게 지나갔습니다. 그러나 헤스본 왕 시혼과 그 백성은 이스라엘 백성이 그 땅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막고 대적하다가 멸망을 당했습니다. 

첫째로, 각 족속에게 기업을 주신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이스라엘 자손이 에서 자손과 모압 족속과 암몬 족속과 싸우지 않은 것은 하나님께서 그 땅을 이스라엘에게 주지 않으셨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그들에게 허락하지 않은 땅에 대해서는 그 거주민의 권리를 존중하여 그들의 요구대로 대가를 지불했고 그 거주민들은 하나님의 뜻에 순응함으로 그에 합당한 이득을 얻었습니다. 

둘째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나라는 패망합니다.

헤스본 왕 시혼과 그 백성이 패망한 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을 대적했기 때문입니다. 구약 성경을 보면, 이스라엘을 대적한 나라들이 심판을 받아 멸망한 사실이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을 중심으로 구원의 역사를 주관하시므로 하나님을 대적하며 성도를 핍박하는 나라는 패망하게 됩니다. 

기도 :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나아가게 하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