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08.30] 교회 행사소식2020-08-29 14:07
작성자

1. 청년봉사선교회, 온라인 여름수련회 개최




“…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청년봉사선교회, 온라인 여름수련회 개최



    mb-file.php?path=2020%2F08%2F29%2FF891_200830-a-1.gif
 


▶“나는 예배와 말씀을 가까이하고 언제 어디서나 하나님을 찬양하며 주님 다시 오실 날을 예비하겠습니다.” 

“나는 청년의 때, 창조주를 기억하고 온 힘과 열정을 다하여 봉사에 힘쓰며 주님 다시 오실 날을 예비하겠습니다.” 

“나는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복음전파와 영혼구원에 힘쓰며 주님 다시 오실 날을 예비하겠습니다.”

 

본교회 청년봉사선교회 여름 온라인 수련회가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마태복음 24:42∼44)’는 주제로 8월 21일(금)과 22일(토) 이틀 동안 많은 청년들이 참가하여 유튜브로 실시간 진행되었다.

 

청년들은 비대면으로 열린 이번 경건훈련에서 말씀의 은혜로 믿음을 더욱 견고히 하고 성령으로 충만하여져, 이 말세지말에 어떤 환난과 핍박과 유혹과 시험이 와도 신앙의 절개를 굽히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을 준행하며 전심전력 주의 일에 힘쓰는 생활을 하기로 결단하였다.

 


mb-file.php?path=2020%2F08%2F29%2FF892_200830-c-1.gif
 


당회장 조용목 목사님은 수련회 주제에 관한 말씀으로 청년들의 경건훈련을 격려해 주시고, 둘째 날 아침에 마태복음 7장 21절에서 23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신앙의 핵심적 프레임’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청년들의 신앙심과 사명감을 북돋워 주셨다.

 

조 목사님은 특강에서 기독교신앙의 핵심이 되고 뼈대가 되는 세 가지 프레임이 ‘창조신앙’ ‘구속신앙’ ‘부활신앙’이라고 강조하시며 성경대로의 바른 신앙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성경대로의 이 세 가지 신앙의 프레임 위에 다양한 신앙 활동을 부가하여 신실하고 주의 기쁨이 되는 성도가 되라고 당부하셨다.

 

이어서 목사님은 교회에서 코로나 방역과 예배를 위해 봉사하고 교회와 나라를 위해 기도하며 헌신한 청년들을 치하하시고 모든 청년들이 건강하여 열심히 주님을 섬기며 사회 각 분야에서 유능한 일꾼이 되도록,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항상 함께 하도록, 축복하며 기도해 주셨다.


 

 mb-file.php?path=2020%2F08%2F29%2FF893_200830-b-1.gif



이번 수련회에서는 이틀 동안 교역자와 북한선교회의 특강, 여러 가지 사회적 이슈에 대한 청년들의 강연과 주제 발표회, 말씀 통독 및 필사, 감사 찬양, 주제별 기도회 등의 순서가 있었다.

 

이와 함께 ‘성경퀴즈대회’와 ‘보이는 라디오(달고 오묘한 그 말씀)Ⅰ,Ⅱ’ ‘은혜와진리찬양 신곡 배우기’ 등 온라인 수련회의 특성으로서 생방송 중에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나누는 다채로운 순서가 이어져 그 동안 코로나로 지친 청년들의 몸과 마음에 주님이 주시는 신령한 위로가 임하였다.

 

수련회를 마치면서 청년들은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비록 몸은 서로 떨어져 있지만 주 안에서 친밀하게 영적인 교제를 하도록 도와주시고 우리 교회에 소속하여 이전보다 더 하나님을 가까이하여 예배중심, 말씀중심의 생활을 하도록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심에 감사 드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