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1.08.29] 교회 행사소식 2021-08-28 19:03
작성자

1.말씀충만 은혜충만 …‘2021년 청년봉사선교회 여름수련회’




말씀충만 은혜충만 …‘2021년 청년봉사선교회 여름수련회’
많은 청년과 성도들 참여, GNTC-TV 라이브방송으로 성황리에 열려



    



    

▶본교회 청년봉사선교회 올해 여름수련회가 ‘나의 안에 거하라(요한복음 15:4,5)’는 주제로 8월 20일(금)과 21일(토) 이틀 동안 많은 청년과 성도들이 참가하여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열렸다.

 

청년들은 GNTC-TV 라이브방송으로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 ‘줌(ZOOM)’등을 활용하여 진행된 이번 경건훈련에서 말씀과 성령의 권능을 받아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더욱 견고히 하고, 다양한 순서를 통해 함께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나누며 온 마음과 힘을 다하여 예배와 봉사와 전도에 힘쓰는 생활을 하기로 결단하였다.



 


당회장 조 목사님은 요한복음 15장 4절에서 7절 말씀을 본문으로 한 “너희가 내 안에, 내 말이 너희 안에”라는 제목의 특강에서 인생들에게 가장 중대한 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거하는 자’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하시고 본문 말씀에 함축된 ‘기독교신앙’의 참뜻을 자세히 풀어 설명해 주셨다.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이란 기독교의 교리를 학문적으로 배우고 교회의 전통과 의식에 익숙해지며 직분을 받는 것 이상입니다. 그것은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 아닙니다. 참된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거합니다. 말씀의 지배를 받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여 응답 받으며 살아갑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어 질 것이다.’ 이 말씀이 여러분의 존재와 삶의 현실이며, 체험적 고백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시는 말씀에 ‘아멘’으로 화답하면서 신령한 지식을 더하고 하나님의 자녀된 기쁨과 감격으로 충만케 된 청년들은 받은 은혜에 감사드리고 말씀대로 힘써 준행하기로 다짐하였다.

 

조용목 목사님은 전염병 팬데믹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하며 교회의 활력소가 되고 있는 우리 청년들의 사랑과 헌신을 치하하시고 신유의 은혜가 임하여 건강하고 하나님의 은총을 입어 계획한 일에 형통하도록, 국가와 사회에 크게 기여하며 교회와 복음을 위해 깊이 헌신하게 되도록 축복해 주셨다.


 


 


 

이번 수련회는 이틀 동안 청년봉사선교회 담당교역자들의 강의와 설교, 여러 사회적 이슈에 대한 청년들의 주제발표, 기도회, 성전별 조별 모임, 청년들의 창작 작곡 찬양발표회와 함께 ‘GNTC라라라’ 등 실시간에 서로 소통하며 은혜를 나누는 다채로운 순서가 이어졌다.


 


청년들은 이번 경건훈련을 통해 말씀과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서로 간에 믿음을 북돋우며 주 안에서 친밀한 영적 교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하나님께 감사 찬송하고, 언제나 변함없이 예수님 안에 거하여 신령한 열매, 복음전파의 열매를 많이 맺는 삶을 살겠다고 굳게 다짐하며 하나님께 영광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