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020.09.06] 교회 행사소식2020-09-05 12:51
작성자

1. 말씀충만, 성령충만, 즐거움 가득 … 중•고등부 온라인 여름수련회




말씀충만, 성령충만, 즐거움 가득 …
중•고등부 온라인 여름수련회

유튜브와 카카오톡 활용,
비대면으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려



    



    

▶교회학교 중•고등부 여름수련회가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마 24:42∼44)”는 주제로 8월 28일(금)과 29일(토) 이틀간 유튜브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하나님의 크신 은혜 속에 열렸다.

 

당회장 조 목사님은 특강에서 학생들이 흥미롭게 여기는 여러 가지 과학 이야기와 학생들이 이해하기 쉬운 낱말과 표현으로 우리 기독교 신앙과 복음의 핵심이 되는 창조신앙, 구속신앙, 부활신앙에 관하여 자세히 말씀해 주셨다. 그리고 우리 학생들이 이 세 가지 신앙에 굳게 서서 일생 동안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신앙생활을 하며, 교회와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기도해 주셨다.

 




당회장 목사님의 특강과 함께 이번 수련회에서는 주제에 관련된 여러 강의와 기도회가 연이어 열리고 순서 중간에 다양한 형태와 기법의 영상 컨텐츠(공과, 학생과 교사들의 찬양, 말씀 캘리그라피, 태권도 아침체조, 주제 관련 캐릭터와 수채화 드로잉, 말씀 가죽공예 제작, 간식 만들기 등)가 학생들에게 제공되었다.

 

이와 함께 백별아 전도사와 이성운•윤하은 교사가 진행을 맡은 라이브 방송 ‘보이는 라디오(영상 통화)’와 ‘함께하는 라디오(퀴즈 프로그램)’에 많은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하여 보고 듣는 모든 학생들과 함께 온라인 수련회가 주는 신령한 즐거움을 만끽하였다. 학생들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오랫동안 보지 못한 친구와 선생님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과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며 받는 은혜와 신앙생활의 여러 가지 에피소드 등을 전하였고, 많은 학생들이 이에 공감하며 위로와 격려를 받았다.





말씀과 성령의 은혜로 굳센 믿음을 가지게 된 학생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꿈과 비전을 위해 기도하고, 믿음으로 세상의 모든 유혹과 핍박을 이기고 더 열심히 예배와 전도에 힘쓰는 생활을 하기로 굳게 다짐하였다. 수련회에 참여한 교사와 학부모님들도 큰 은혜와 감동을 받고 우리 교회가 훌륭한 시설과 장비와 시스템을 갖추고 영상국 교역자와 재능 있는 선생님들의 수고와 헌신을 통해서 은혜로운 수련회를 열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렸다.



 

 

한편, 교회학교 아동부서의 온라인 성경학교는 8월 28일(토) 열린 유년부 성경학교에 이어서 초등부는 9월 12일(토), 유치부는 9월 15일(화)에 당회장 목사님의 말씀과 찬양율동, 만들기, 특강, 성경퀴즈 등 다채로운 순서들로 꾸며져 유튜브와 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된다.